세종대 영화과 합격후기 김해리 > 합격후기

본문 바로가기

합격후기 목록

합격후기

세종대 영화과 합격후기 김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08 17:03 조회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세종대 영화과 합격후기


김해리



<문창과에서 영화과로>


우리 집은 경상북도다. 그런데 내가 안양예고에 합격해서 우리 가족과 떨어져 엄마랑 안양에서 살고 있다. 학교 문제 때문에 집 식구들과 떨어져 있는 것이 그동안 신경이 쓰였다. 그런 만큼 부담은 더욱 커져 방학하면 엄마와 나는 집으로 가기에 바빴다.


예고에 다니면 누구나 백일장부대라는 말을 자연적으로 접하게 된다. 나도 백일장 부대의 일원으로서 큰 대회는 빠지지 않고 다녀 큰상도 많이 받았다. 그 결과 한예종 영화과 특별전형을 수시를 준비하기 위해 아이클라에 오게 되었다.


안양에서 두 시간 넘게 서울시 강서구까지는 다니는 것은 쉽지 않았다. 날씨는 덥고 대중교통을 하다 보니 지하철과 버스는 잘 연결이 안 돼 지각도 했지만 학원에 도착하면 수업은 재미있었다. 원장님께서 내 작품의 문제점을 꼭꼭 찝어 주어서 좋았다. 물론 예고에도 실기 선생님이 있지만 그래도 아아클라 선생님들같이 장시간 내 작품을 봐 주시면서 스토리 방향과 개선점을 말해 주어 갈수록 신뢰 할 수 있었다. 


여기 학원에서 영화과를 준비 하면서 내 글에 대해 비로소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그동안 나는 문창과라서 그런지 자꾸만 스토리 보다는 표현에 욕심을 부리게 되어 시간 배분이 잘 안 되었다. 원장님은 세밀한 묘사 보다는 스토리 위주에 글을 끌어가면서 쓰라고 하셨지만 심리적 표현에 매달려 빠르게 전개가 되지 않아 스트레스가 쌓여 갔다.. 하지만 나는 발상과 개연성에 승부수를 걸고. 시험에 임박해서는 하루에 세편씩 써서 평가를 받고 그 다음날 반드시 수정해서 또 수업 해 나갔다..


지금 생각해봐도 그때는 내가 정말 다급했던 같다. 몇 시간 동안 세 편씩 쓴다는 것은 신기 할 정도다. 원장님은 이런 나를 보며“ 마치 자동판매기 같다‘고 하셨다. 누르면 물건이 나오듯이 한 시간에 한 작품씩 쓴다고...


그러나 나는 한예종에 불합격하고 말았다. 시간이 별로 없어 실망 할 틈도 없이 방향을 바꾸어 세종대 영화과 수시에 지원하게 되었다. 그런데 뜻밖에 합격하는 기쁨을 맛보게 되었다. 세종대는 주제나 기획의도를 써야 하는데 학원에서 배워 별 어려움 없이 쓴 것이 합격의 비결 이라는 생각이 든다..


끝으로 원장님과 상담하던 날이 생각난다. 한예종을 치열하게 준비하다면 다른 대학은 무난히 합격 할 수 있다는 말씀이... ...


문학 캠프에 참여 했을 때 친구가 추천해주어 오게 된 아이클라는 나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어서 고맙기만 하다. 


​그리고 이다음에 기회 되면 다시 한예종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클라학원 | 사업자번호 : 211-90-91698 | Tel : 02-2659-9759 | FAX :
주소 : 서울 강서구 등촌3동 697-1 그랜드빌딩 408 호 | E-mail : kmsh1617@naver.com
copyright (c) 2016 아이클라학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