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전 문창과 1차 수시합격 후기 오다해 > 합격후기

본문 바로가기

합격후기 목록

합격후기

명전 문창과 1차 수시합격 후기 오다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08 17:03 조회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명전 문창과 1차 수시합격 후기


오다해




사실 실기를 준비하기 위해 학원을 다니자고 결심한 것은 3학년 수시를 두 달 앞두고 였습니다. 문예창작과 입시 글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인천에서 오가며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실기 전형과 학생부종합 전형을 동시에 준비하면 정말 힘들다는 주위의 말을 듣고도 저는 두 전형 모두 준비하겠다는 위험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주 작은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장선생님이 ‘합격 할 수 있다’는 확신어린 말을 들으며 그렇게 두 달을 실기에만 매달렸던 것 같습니다.


  학원을 다니게 된 첫날 수업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모르고 합평을 하고 정신없이 수업을 따라 가다보니 제 글은 고칠 점으로 가득했습니다. 처음에는 따라가기가 힘들었지만 글도 많이 써보고 이론도 공부하면서 조금씩 주어진 주제나 글제로 글을 쓰는 것이 익숙해졌습니다. 가끔 이렇게 글을 쓰는 게 맞는 일인가, 너무 늦게 들어온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도 많았지만 원장선생님의 끊임없는 격려로 마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여름방학에는 특강을 받고, 개학 후에는 온라인 수업과 교수님께 자소서 첨삭을 받기 위해 가끔 학원에서 오프라인 수업을 받는 동안 고생도 많이 했고, 즐거운 일도 정말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실전 글쓰기를 하고 합평을 하면서 제 글의 문제점을 알게 되고, 퇴고를 반복하며 더 나은 글로 만드는 과정은 힘들기도 했지만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동안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는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합격 발표는 동국대가 남았지만, 학원 수업을 딱 두 달 받고 본 시험이고 당당하게 합격한 만큼 다른 학생들과 원장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정말 큽니다. 몸이 약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했고 작품을 쓰면서 힘들어 할 때마다 원장님의 따뜻한 격려에 흔들리는 마음과 정신을 제대로 다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에게 아이클라는 단순한 학원이 아니라 그 이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함께 고생하며 공부했던 학생들도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매번 자기소개서 첨삭을 도와주신 교수님, 항상 사랑을 감싸 주시며 저를 이끌어주셨던 원장선생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클라학원 | 사업자번호 : 211-90-91698 | Tel : 02-2659-9759 | FAX :
주소 : 서울 강서구 등촌3동 697-1 그랜드빌딩 408 호 | E-mail : kmsh1617@naver.com
copyright (c) 2016 아이클라학원.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