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면접 준비로 합격 했어요 ( 김수빈 서울예대 문창과) > 합격후기

본문 바로가기

합격후기 목록

합격후기

3일 면접 준비로 합격 했어요 ( 김수빈 서울예대 문창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08 17:05 조회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저는 시를 시험 봐서 1차 합격했지만 면접에 자신이 없어 아이클라 학원을 방문했습니다. 

평소에 말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자신이 없었습니다

  

비록 3일이란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세나 말투를 선생님이 하나하나 교정을 해주었습니다

말 할 때 상대방을 보지 않는 습관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많이 지적 해 주셔서 고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자세로 면접을 볼 수 있었던 것이 

합격의 가장 큰 이유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미리 면접 연습문제로 첫날은 20문제 정도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 다음날 문제를 압축시켜 나가면서 질문을 날카롭게 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면접에서 질문이 5개 나왔는데 바로 4개를 선생님이 맞추었습니다. 

ppt로 보여주는 그림이나 묘사 질문 같은 경우, 

선생님이 미리 만들어 놓은 자료로 질문을 해 제가 답변 하는 방식으로 연습 했습니다. 

    

하도 그림을 보며 즉석에서 답변을 해서 표현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만약 나올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면 당황만 하다가 눈앞이 캄캄해 졌을 것입니다. 

미리 선생님이 면접에서 나 온 다고 하셨기에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3일이었지만 충분히 전 날까지 훈련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마음 편하게 면접실에 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도 예상 못했던 질문도 한 가지 나왔는데 시는 x이면서 x가 아니다 에서 x의 빈칸을 채우는 것입니다. 

제가 아이클라 학원에 가서 ppt 질문이 나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준비했던 점이 서울예대 합격이란 영광을 맛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저는 아는 시인의 시만 읽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아는 시인만 말하고 

작품을 말하지 못했다면 합격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제가 다행스럽게도 아이클라 학원에 선생님을 만나게 되어 시를 읽기만 했던 습관이나 

태도를 지적 받으며 어떤 시인의 어떤 시라는 것을 잘 기억하자고 뇌리에 새기는 3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시를 읽는 태도를 바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첫날에 준 예상문제들을 만들어 준 점이 바로 합격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질문지를 주시고 답변을 달아 보라고 하실 때 저는 첫날 꼼꼼하게 한 문제당 서너 줄을 써 나갔습니다. 그런 다음 말을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질문서에 답변을 적어 놓았기 때문에 입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 얼굴을 똑 바로 보려고 했지만 습관은 무서웠습니다. 맨 처음에는 저의 뜻대로 자세나 말이 나오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학생들이 전부 있는 큰 교실로 저를 불러 세운 다음 강도 높게 훈련을 시켜 주셨습니다. 

긴장 탓인지 저의 시선은 다른 곳을 향해 있었고 또 시선을 의식하다 보면 말이 잘 나오지 않았지만 그렇게 3일간 시간을 보내고 면접장으로 갈 때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마음속으로 가고 싶은 대학에 합격 할 수 있었던 것은 

학원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나는 대로 막 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클라학원 | 사업자번호 : 211-90-91698 | Tel : 02-2659-9759 | FAX :
주소 : 서울 강서구 등촌3동 697-1 그랜드빌딩 408 호 | E-mail : kmsh1617@naver.com
copyright (c) 2016 아이클라학원. all right reserved.